마케팅 이란 무엇일까?

2022. 8. 29. 17:55카테고리 없음

시장경제나 수요를 관리하는 경영학의 한 분야이다. 소비자를 위한 고객을 창출, 유지, 관리하여 고정 고객으로 만드는 고객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말한다. 마케팅은 광고와 판매를 포함한 창의성을 갖춘 산업으로 여겨져 왔으며, 소비자의 미래 요구와 욕구를 예측하는 데 한계가 있다. 그러나 21세기 이후의 마케팅은 잠재적 욕구를 자극하는 행위나 동기로 부상했다.

마케팅은 판매 활동을 조직하고 소통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쉽게 이전하여 상대방의 잠재적 요구를 자극하는 활동을 포함한다. 즉, 마케팅은 생산자와 소비자의 희망을 결합하여 효율적인 공급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한 활동으로는 시장조사, 사업화 계획, 판매촉진, 광고, 디지털 마케팅 등이 있다.